김현준 수원시갑 후보, "SK마이크로웍스 공장을 혁신창업공간으로"

  • 등록 2024.04.04 19:18:26
크게보기

공장인근 주거환경 개선 및 혁신창업공간 조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한민규 기자 |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자는 “SK마이크로웍스 공장을 외곽으로 이전하고, 공장부지를 혁신창업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SK마이크로웍스 공장은 과거 수원시의 외곽에 위치하였으나, 도시가 확장되면서 현재 주거지의 중심부로 들어오게 되었다”며, “도심내 공장은 외곽으로 이전하고, 공장부지는 고밀의 혁신창업공간 등으로 개발하여 부지이용을 효율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K마이크로웍스 수원공장은 1978년부터 모바일 및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필름·소재 등을 생산중이나, 설비의 노후화 및 주변지역의 여건 변화 등으로 내부적으로 공장이전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는 장안구의 도시계획 등을 고려했을 때 SK마이크로웍스 수원공장의 외곽 이전에 대해 논의가 필요한 상태라고 진단했다.

 

김 후보는 “SK마이크로웍스 부지는 주변은 일반주거지역으로 결정되어 주거지로 사용중에 있으나, SK마이크로웍스 부지만 일반공업지역으로 되어 공장이 위치하고 있어 도시계획상 불합리한 면이 있다”고 강조하며, “SK마이크로웍스 공장부지는 주변의 주거지와 조화되도록 고밀의 주거공간과 R&D 중심의 창업공간으로 탈바꿈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공장이전과 관련하여 시민들과 SK마이크로웍스가 상생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공장이전에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고, 양질의 일자리가 사라질 우려가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전제가 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이전비용은 부지 용도변경 후 고밀도개발을 통해 마련하고, IT · R&D · 창업공간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SK마이크로웍스 부지의 개발 구상도 밝혔다.

 

김 후보는 “SK마이크로웍스 공장부지의 일부는 초고층의 고밀주상복합타운을 건설하여 장안구의 랜드마크로 개발하고, 나머지는 R&D 및 창업공간으로 조성하여 장안구내 양질의 산업생태계를 형성을 유도할 것”이라며, 현 공장부지를 주거와 상업, 산업의 복합공간으로 개발하여 장안구의 성장동력으로 활용할 의지를 피력했다.

 

김 후보는 공장이전을 논의하기 위해 SK마이크로웍스 및 수원시와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SK마이크로웍스 관련자와 협의시 내부적으로 공장이전을 고민하고 있는 상태”라며, “수원시와 장안구가 전향적인 자세로 협의에 임하면 공장이전 등은 충분히 성사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SK마이크로웍스 공장 이전과 혁신창업공간 조성이 신속히 이루어져 장안구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민규 기자 newsongg@kakao.com
Copyright @뉴스온경기.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우)18463,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706, 713호 등록번호 : 경기 아53803 | 등록일 : 2023-09-21 | 발행인/편집인 : 한민규 | 전화번호 : 031-378-9788 | 이메일 : newsongg@kakao.com Copyright @뉴스온경기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