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후보, 지역 밀착형 공약 마련에 총력

  • 등록 2024.04.08 14:35:26
크게보기

광교산 황토맨발길 조성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
영화공원 정비를 위한 예산확보에 총력
정자초등학교 통학로 안전대책 마련

한민규 기자 |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자는 “광교산에 황토맨발길을 조성하여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여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흙과 발바닥을 직접 접촉시키며 걷는 맨발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전국에 맨발 걷기 열풍이 불고 있다”며, “광교산 항아리 화장실부터 약수암간 약 600m구간에 황토맨발길을 조성해, 맨발걷기의 명소로 가꾸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서울의 대모산의 경우 맨발 황톳길 조성 후 맨발걷기의 성지로 불리우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며, “풍광 좋은 명산인 광교산에 황톳길을 조성하고 세족장과 신발보관함, 원목그늘막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면 대모산 못지 않은 맨발걷기 명소로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장안구내 공원 곳곳을 활용하여 맨발걷기 길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그리고 김 후보는 “장안구는 타 구 대비 도시공원이 부족하고, 특히 조원동과 영화동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원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영화공원을 휴식공간과 체육시설이 함께하는 힐링공간으로 정비해 시민이 즐겨 찾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다.

 

영화공원은 약3만㎡ 규모로 양질의 수목이 다수 분포하고 있으나, 사유지인 관계로 옹벽과 울타리로 둘러쌓여 있어 시민들의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인근 주민들로부터 공원 정비 요구가 지속 제기되어 왔다.

 

김 후보는 영화공원 인근에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함을 감안하여, 영화공원을 어르신 친화형 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김 후보는 “동신아파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은 정자초등학교로 등하교를 하나, 동신아파트와 정자초등학교간 보행로가 매우 비좁아 안전에 취약한 실정”이라며, “보행도를 확장하고, 안전휀스를 강화하는 등 통학로 안전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신아파트 인근 구역은 보도가 매우 비좁아 위험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도로와 아파트가 접해있어 별다른 안전대책을 마련하지 못한 상태다.

 

김 후보는 도로 구조변경 등을 통해 통학로 안전대책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김 후보는 “현재 왕복4차로로 운영중인 도로를 왕복3차로로 변경하고, 중앙차로를 출퇴근 시간에 맞춰 가변차로로 운영하면 교통체증 문제는 크게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축소된 차로폭만큼 보행로를 확장해 초등학생들의 통학로의 안전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민규 기자 newsongg@kakao.com
Copyright @뉴스온경기.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우)18463,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706, 713호 등록번호 : 경기 아53803 | 등록일 : 2023-09-21 | 발행인/편집인 : 한민규 | 전화번호 : 031-378-9788 | 이메일 : newsongg@kakao.com Copyright @뉴스온경기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