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규 기자 |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SK스카이뷰 인근 청소년 문화시설 건립’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북수원 일대에 이목동 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이고, sk스카이뷰 등 아파트단지가 밀집해 청소년들이 문화·여가 활동을 누릴 시설이 필요하다”며, “SK스카이뷰 아파트 건너편에 청소년 문화의 집을 건립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이 정보ㆍ문화ㆍ예술 등의 수련을 실시할 수 있는 시설물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동별로 1개소 이상 설치·운영토록 규정되어 있는 시설물이다.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장안구내 경로당을 확충하는 한편, 노후경로당에 대한 전면 재건축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 편 김 후보는 “우리나라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에 따라 노인인구가 지속 증가중으로, 노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경로당과 같은 시니어 커뮤니티의 장을 확대하여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고 건강문제 등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약속했다.
이의 일환으로 김 후보는 “밤밭공원내 경로당을 신설하고, 만석공원 경로당을 전면 재건축 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밤밭공원 주변의 아파트단지내에는 경로당이 있어 단지내 어르신들의 이용이 활발하나, 아파트단지 외부에는 마땅한 쉼터가 없는 실정이다”라고 말하며, “밤밭공원내 유휴지에 경로당을 신설하여 인근지역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휴게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만석공원 경로당에 대한 전면 재건축 계획도 공약했다.
김 후보는 “만석공원 경로당은 노후화가 심각하고, 구조도 열악하여 전면적인 정비가 시급하다”며, “경로당을 전면 재건축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다.
만석공원 경로당은 1993년 준공 후 30년이 경과되어, 노후화에 따른 안전상의 문제와 불편한 구조로 인한 신축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었다.
김 후보는 경로당 운영비 증액, 찾아가는 영화관, 안마의자 설치 등 시설물 확충과 함께 어르신 복지프로그램의 강화 계획도 밝혔다.
김 후보는 “우리나라는 노인인구가 지속 증가중으로, 노인 복지 프로그램의 확대와 체계적 건강관리도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노인 전문 생활체육지도자가 경로당 등을 방문해 노인 맞춤형 운동 지식을 전파하는 한편, 건강관리도 주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로당 운영비 증액과 찾아가는 영화관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겠다”며 “경로당에 안마의자를 보급해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평생 힘들게 일하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건강관리와 일자리 창출, 경제적 지원, 사회활동 참여 확대 등 어르신 복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